교원투어의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다. 조승우에 이어 대세란 말도 모자란 배우! 손석구를 지난 5월 발탁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는 여행이지인데, 과연 ‘여행이지’는 무엇이며 이번광고에는 어떤 영상과 더불어 어떤 음악이 실렸을지 한번 알아봅시다!
1. 여행이지? 교원투어의 여행 전문 브랜드!
교원투어? 여행이지? 구몬, 빨간펜으로 잘 알려졌지만 사실 구몬은 여행, 상조, 정수기 등 교육뿐만 아니라 생활케어, 호텔 레저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그룹사(社)’이다.
1999년에는 교원투어란 이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사업을 시작하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이들의 여행을 책임졌다.
안타깝게도 코로나가 터지고 이에 따라 부침을 겪었으나 코로나의 끝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 22년 5월! 코로나의 끝에서 야심 차게 신규 브랜드 ‘여행이지’를 런칭하였다.
‘여행이지’는 고객별 라이프스타일과 여행 취향을 고려하여 MZ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패키지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향에 따라 이색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확보한 서비스이다.
위드코로나 이후 일본, 동남아 등에 대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상황에서 ‘여행이지’는 최근 손석구와 광고 계약을 맺으며 마케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고 ‘여행이지’는 일본 도야마 전세기 상품 및 북미 단풍 여행 등 단풍철 상품을 출시하며 열심히 프로모션 중인데, 본인 성향에 맞춰 여행계획 세워준다고 하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여행이지’를 통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도야마 전세기 직항 패키지라고 한다.
https://www.kyowontour.com/etc/promotion/promotionView?eventSeq=1738
* 프로모션도 하고 있다니 여행가실분들 참고하시길
https://www.kyowontour.com/micro/tourlife
2. 여행이지 : 여행에게 사랑받자편 분석
이번 광고에선 ‘대세’ 배우 손석구를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둔 듯하다.
모두가 직/간접적으로 교원을 경험했기에(필자도 구몬 경험 있음) 교원이란 회사에 대한 인지도는 높지만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또 뭐여?” 란 반응이 대다수이기에 브랜드에 대한 정체성을 전달함과 동시에 어떤 강점이 있는 브랜드인 짧은 시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게 중요한 포인트였을 것이다.
광고는 배우 손석구의 편안한 이미지와 더불어 ‘여행에게 사랑받자’라는 슬로건을 통해 능동적으로 ‘무언가 해야만 하는 부담감’과 ‘여행 계획 등에서 오는 피로감’을 덜어 줄 수 있다고 간접적으로 전달하면서 소비자에게 ‘여행이지(easy)’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이 장악한 세상에서 더욱 까다로워진 고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임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다소 투박하고 ‘훅킹’한 맛은 떨어지지만, 30초 내 할 이야기는 다 한 것 같은 광고가 아닌가 싶은데, 과연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었을지!
3. 여행이지 : 여행에게 사랑받자편, 찰떡같은 광고음악의 정체는?
본 광고, 다른 건 몰라도 음악만큼은 정말 잘 고른 느낌이다.
최근 에피데믹 사운드, 유니버셜 프로덕션 뮤직 등 음악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상업적인 활동을 하는 회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음악을 고르는 마케터들의 폭도 넓어진 만큼 광고 음악들의 수준이 높아진 듯하다.
이번 광고에 실린 곡은 유니버셜 프로덕션 뮤직을 통해 공개된 <Big Revelation>이란 곡으로 빈티지한 느낌에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편안한 느낌의 쟁글팝(Jangle Pop)이다.
해당 곡은 2021년 2월 공개되었으며 <60s Sunshine pop>이란 앨범에 수록되어 있으며, Philippe Uminski 와 Lexie Kendrick란 뮤지션이 참여하였다.
* <Big Reve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