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기프트 광고음악(Gucci Gift 2023-2024) 광고, 음악정보

Photo of author

Written By

DeokYeo Yoon

연말 연초 시즌을 맞이하여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의 커머셜 광고가 공개되었다. <구찌 기프트 광고음악(Gucci Gift 2023-2024) 광고, 음악정보>

1. 구찌 기프트

구찌 기프트(Gucci Gift)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연말, 연초 시즌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매년 새로운 컨셉을 바탕으로 가방,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용 제품을 제안한다.

올해는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드 사르노(Sabato de Sarno)가 직접 참여하여 축제를 주제로한 기쁨과 사랑의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찌 기프트 광고음악

서로 다른 스타일의 GG 캔버스가 적용된 다양한 크기의 더플 백부터 알루미늄 트롤리, 하드 케이스의 여행 가방과 베니티 케이스 등 여행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의 가방과 액세서리들로 구성된 구찌 발리제리아(Gucci Valigeria) 컬렉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는데, 힙해지다 못해 너무 가벼운 최근 구찌의 이미지에서 기존의 무게와 품위를 잡은 느낌이다.

GUCCI GIFT

2. 구찌 기프트 광고음악

이번 광고에 사용된 광고음악은 2019년 샘 스미스(Sam Smith)가 싱글로 발매한 <I Feel Love>란 곡으로 1977년 발표한 도나 섬머(Donna Summer)의 곡을 커버하였다.

✅ GUCCI GIFT 광고

무그(Moog) 신디사이저를 이용하여 단조로우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원곡을 그대로 가져와 샘 스미스의 중성적이면서도 곡이 가지고 있는 섹시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는데, 영상의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한껏 들뜬 분위기와 잘 맞아 떨어지는 느낌이다.

✅ <I Feel Love> – Sam Smith

3. 유로디스코의 전설

원곡 <I Feel Love>는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본듯한 70년대 ‘유로 디스코’를 대표하는 곡으로 원곡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커버와 리믹스를 통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 중에 명곡이다.

‘유로 디스코’의 아버지로 불리는 이탈리아 출신의 프로듀서 조르지오 모로더(Giorgio Moroder)와 톰 벨로테(Tom Bellotte)가 작곡하고 제작한 이 곡은 1977년에 발매되자마자 당시 디스코 음악의 혁신적인 작품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 <I Feel Love> – Donna Summer

조르지오 모로더는 이 곡을 통해 전자 음악과 디스코 음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인물로 떠오르게 되었는데, 기존 디스코 음악에서 사용되던 오케스트라와 실제 악기의 풍부한 편곡 대신 모로더의 전자 음악 기술을 토대로 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구성하였다.

이는 당시에는 전혀 새로운 경험이었고, 곡이 처음으로 발표되었을 때 많은 이들에게 혁신적인 충격을 주었다.

✅ <I Remember Yesterday, 1977>, 도나 서머의 다섯번째 앨범에 수록되었다.

“I Feel Love”는 전자 음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댄스 뮤직의 발전에도 큰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상위 차트를 공략하며 흥행에 성공하며, 비평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측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디스코 음악의 역사에서 높이 평가받는 곡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으며, “I Feel Love”는 후대 아티스트들에게도 영감을 주어 여러 차트와 음악 시상식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샤넬 샹스 광고음악(CHANEL CHANCE EAU TENDRE) The new CHANCE campaign 편 광고, 음악정보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