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 런칭 이벤트와 함께 공개된 이번 광고는 ‘주체적인 삶’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과연 어떤 광고이며, 어떤 음악을 사용하였는지 한번 알아보자! <이케아 광고 | 나는 생각한다 고로, IKEA한다편 광고음악 정보!>
1. 이케아 광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2014년 한국에 진출해 이제는 제대로 자리를 잡은 스웨덴 대표 가구 브랜드 이케아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직접 조립해야한다는 번거로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이케아는 특유의 브랜드 이미지와 감수성으로 무장된 브랜드 캠페인을 내놓았다.
이번에 공개된 브랜드 캠페인은 ‘유행에 휩쓸리지 말고 취향대로 소신있게 살아가란’ 메시지의 이번 캠페인은 직접 선택하고 만드는 이케아의 정체성을 힙하게 풀어내었다.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함과 동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케아 공식 채널에 방문하여 구독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IKEA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지급한다고 한다.
👉 참여 방법
1. IKEA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눌러주세요.
2. 캠페인 영상 댓글에 “영상에 대한 후기” 또는 “IKEA와 함께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3. 구글폼 링크에 “경품 응모 정보”를 남겨주세요
https://forms.gle/CwVMhkZkjuSpjxig8
👉 기간 : 9월 11일 ~ 9월 30일
👉 경품 : IKEA 기프트 카드 2만원권 (30명)
👉 발표 : 10월 10일 IKEA 유튜브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발표
2. 나는 생각한다 고로, IKEA한다편 광고 영상 분석!
이번에 공개된 이케아의 광고 ‘나는 생각한다 고로, IKEA한다편’은 시작부터 끝까지 이케아스러운 감성으로 가득차 있다.
따뜻한 느낌의 필터 부터 이케아의 ‘아이덴티티’ 노란색과 파란색을 이용한 폰트 디자인이 굉장히 힙하게 다가온다.
‘나는 직접 만든 것을 애정한다’, ‘내 눈에 예븐게 중요하다’, ‘나의 물건은 곧 나의 역사다’ 등의 문구를 전면에 직접적으로 배치하여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알림과 동시에 ‘과학자보다 지구의 미래를 고민한다’와 같이 가구 업체로서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간접적으로 배치하였다.
확실히 이케아의 감수성과 디자인은 매력적이며, 영리한 것 같다.
3. 나는 생각한다 고로, IKEA한다편에 사용된 광고음악은?
이번 광고에 쓰인 곡은 오올블루 (4ll8lue), 유래 (Yoorae), 스멜스(Smells)가 함께한 <가자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라는 곡으로 올해 5월 발매된 앨범 <1721>에 수록되었다.
세상 나른한 목소리의 오올블루 보컬 신정현의 보컬이 인상적인 이 곡은 듣고 난뒤 계속 흥얼거리게 만드는 마성의 곡이다.
오올블루의 포크 사운드와 함게 유래의 전자음이 부조화를 이루는 것 같으면서도 묘한 느낌을 자아낸다. 사람 홀리게 만드는 기분인데, 노랫말과 광고의 메시지가 잘 어우러져 당장 이케아를 질러야 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다.
* <가자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