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유행!? 코로나엔 과일을 먹자! 코로나 예방, 증상 완화에 좋은 과일 TOP 5!

Photo of author

Written By

gillian

과일바구니-사진 여러가지 과일이 있는 사진

 

 이제는 정말 끝인 줄 알았던, 코로나인줄 알았으나 최근 감염자가 늘며 슬며시 ‘재유행’이란 말이 나오기 시작했다. 코로나 대유행 시기에 비해 경각심이 많이 줄었으나 그래도 조심하는 것이 좋기에 예방과 혹여 걸렸더라도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 5가지를 가져왔다.

 

[TOC]

1. 코로나 재유행?

 

 최근 XBB 계열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하면서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에리스라고도 불리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종은 지난 2월 첫 보고 된 이후 감염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행히도 치명률과 중증화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걸로 알려져 있으나, 발병 시 증상이 더 심각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 수는 지난 6월 말부터 매주 증가하였으며, 7월 첫 주 하루 평균 2만 2,815명을 기록하였다. 2만 명대로 올라선 이후, 7월 둘째 주 하루 평균 2만7,955명, 셋째 주 하루 평균 3만8,800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8월 들어서는 하루 평균 4만9,897명을 기록하며 재유행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지만, 8월 31일을 기점으로 코로나19를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고 위기 단계 조정 로드맵(3월 29일 발표)에 따른 2단계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4급 감염병에는 감기, 회충증, 매독 등이 있다.

 

 ‘감기’ 수준으로 조치가 완화되었음에도 걸리면 제대로 고생하기에 방심하지 말고 코로나를 사전에 방비하고 혹여 어쩔 수 없이 감염되었더라도 가볍게 넘어가지 말고 최대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코로나 예방/완화를 위해 과일을 먹어야되는 이유!

 

 코로나는 기본적으로 기관지에 염증을 일으켜 기침 및 가래를 유발하기에 염증 완화와 항산화에 좋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예방을 위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의 침투에 버티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측면에서 염증 완화와 항산화에 좋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이 코로나 예방과 증상 완화를 위해 중요하다.

 

 

* 프로폴리스도 대표적인 항산화에 좋은 식품이다.

👇👇👇👇 최저가 구매링크 👇👇👇👇

https://link.coupang.com/a/7IyPv

내츄럴플러스-프로폴리스-제품사진

 

 

 

 

 

 

 

 

 

 

 

 

 

3. 코로나 예방, 증상 완화에 좋은 과일 Best 5!

 

 그렇다면 어떤 과일을 먹는 것이 코로나 예방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까?

 

(1) 수박 🍉

 

수박은 리코펜 함량이 높아 활성산소 제거에 뛰어나 코로나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 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몸 안에 침투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활발히 움직이며 염증을 유발하는데 이때 리코펜이 활성산소를 억제/제거하여 염증 유발을 막는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기관지염 발생 시 염증 완화를 위해 계속해서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수박에는 수분 함유량이 많아 몸안에 수분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 된다.

 

 고로 지금 같이 수박이 제철일 때 코로나 예방을 위해서 많이 먹자!

 

 

수박-사진

 

(2) 참외 🍋

 

 참외는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여 체내 염증과 물질대사에 도움이 된다. 놀랍게도 참외는 수박 못지않은 수분을 함유(약 92.7%)하기에 마른기침이 나올 때 참외를 먹으면 좋다고 한다.

 

 참외의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었는데, 열이 많아 갈증 날 때, 기침/가래가 생겼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참외씨에는 미네랄 성분과 엽산, 비타민C가 풍부하기에 참외씨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참외-사진

 

(3) 배 🍐

 

 기관지에 좋은 과일로 배만 한 과일이 없는데, 배는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C, 팩틴, 탄닌, 루테올린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특히 루테올린 성분이 항염,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기에 코로나에 이만한 과일이 없는데, 예로부터 기침이 낫지 않을 때 배에 꿀을 넣어 푹 고아 마셨다고 한다.

 

 배의 영양소는 과육과 껍질 경계 부분에 많다고 하니 껍질째 먹거나 최대한 얇게 깎아 드시길!

 

 

배-사진

 

(4) 바나나 🍌

 

 바나나는 코로나 ‘예방’에 좋은 과일로서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B6, 베타카로틴 등 노화 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이 많다.

 또한 바나나에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은 불면증 치료에 사용될 정도로 숙면에 도움을 주기에 숙면을 통해 면역력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에 바나나만 한 과일이 없다.

 

 

바나나-사진

 

 (5) 파인애플 🍍

 

 파인애플 또한 코로나 예방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과일인데, 파인애플에 함유된 파파인 효소가 항염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파파인 효소는 소화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데, 코로나로 인한 소화불량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기에 파인애플을 꾸준히 먹으면 코로나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파인애플 사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