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 광고음악! 나의 의미; 衣美 좋은 옷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편 #탑텐 #이나영

Photo of author

Written By

DeokYeo Yoon

탑텐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다. 2019년 ‘노노재팬’ 운동 이후 유니클로에서 탑텐으로 갈아타며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던 이나영이 5년째 모델을 맡으며 이번 광고에도 출연하였다! <탑텐 광고음악! 나의 의미; 衣美 좋은 옷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편 #탑텐 #이나영>

1. 탑텐, 2024 광고 캠페인

2024년을 맞이하여 국내 굴지의 SPA브랜드를 탑텐이 ‘나의 衣美, GOOD WEAR’ 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였다.

‘나의 衣美, GOOD WEAR’는 ‘옷 의(衣)’와 ‘아름다울 미(美)의 음차를 이용하여 ‘각종 행위나 사건 등이 갖는 가치 혹은 중요성 등을 이르는 말인 의미(意味)’ 뜻을 중의적으로 사용하였다.

일상에서의 옷이 주는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SPA이자 패스트 패션의 대표브랜드로서 일상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는데 꽤나 좋은 카피인 것 같다.

탑텐-광고음악-나의-의미-광고-영상중-한컷

탑텐은 ‘나의 의미衣美’ 캠페인 공개와 함께 탑텐 폴로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인데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서 참여 할 수 있다! (참여기간 : 5월 6일 까지)

📌참여 방법

① ‘나의 좋은 하루를 만드는 옷은?’ 질문에 대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② 참여 양식을 꼭 제출해주세요.

이벤트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T9bJ-fmdijw

2. 탑텐 대표모델 이나영!

앞서 말했듯 한일 무역 분쟁에 반발해서 발생한 2019년 일본 상품 불매운동의 일환으로 ‘노노재팬‘ 운동이 벌여졌는데, 공교롭게 일본의 대표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의 대표 모델이었던 이나영이 탑텐의 새얼굴이 된 시점도 이때이다.

특유의 분위기로 ‘히트텍‘ 열풍을 이끌어내며 국내에서 유니클로의 인기를 견인하였던 이나영이었기에 탑텐의 동일 제품군인 ‘온에어’의 광고에 등장하였을 때 되려 민망한 느낌이었다.

그러나 당시 ‘노노재팬’ 운동이 절대적이었고 유니클로가 전범 기업이란 인식이 강했기에 탑텐을 선택한 이나영은 한 순간 개념 연예인으로 급부상하였다.

✅ 히트텍 TVCM 이나영 편

출처 : 피터폴앤메리

이후 벌써 5년 째 탑텝의 얼굴을 맡고 있는데, 결혼을 하든 출산을 하든 나이는 나만 먹었는지 특유의 동안 외모와 함께 이나영만의 오묘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다.

✅ [나의 의미; 衣美] 좋은 옷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3. 탑텐 광고음악 은?

이번 광고에 사용된 곡은 라이브러리 음악을 제작 및 제공하는 회사 KPM Music 2015년 발표한 <Stay Away from Stars: A Selection of New Standards by Don Black and Alexander Rudd>란 앨범에 수록된 <Glad I Waited>란 곡으로 Don BlackAlexander Rudd란 뮤지션이 참여하였다.

✅ <Glad I Waited – Donald Black, Alexander Rudd>

기본적인 트리오 구성에 스트링을 곁들여 1950~60년대의 메인스트림 스타일의 재즈 사운드를 구성하였는데, 특유의 간들어지는 여성 보컬이 더 해지면서 재지(Jazzy)한 분위기를 더했다.

‘일상’이란 주제를 가지고 편안한 분위기와 가창이 들어간 메인스트림 스타일의 재즈 곡을 배치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려 했으나 다소 산만한 컷 편집과 화면 전환이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다.

(약간 유니클로를 의식하는 것 같기도 하고…)

선곡 점수 : ⭐ 2.3/5


👉 미스 디올 광고음악! 미스 디올 NEW 퍼퓸편 #디올 #디올 퍼퓸 #나탈리 포트만

👉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광고음악! 뉴진스와 함께 하는 새로운 트래블 카드의 시작! #뉴진스 #신한카드 #신한은행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