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다. 광고영상도 영상이지만 음악이 기가막혀서 소개코자 가져왔다!
1. 현대그룹의 버팀목!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코스피, 017800)는 승강기, 무빙워크, 에스컬레이터, 승강장 안전문, 주차 시스템을 생산 및 유지 관리사업을 하는 회사로서 2007년부터 국내 승강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9~10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1982년 현대중전기 운반기계사업부에서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현대그룹 분리 이후 현대그룹의 실질적 지주회사이다. 유명무실해진 현대그룹을 먹여 살리고 있는 회사인데, 올해 초 현정은 회장에 대한 노이즈 및 경영권 이슈가 발생했을 때도 혼신의 힘으로 현대엘리베이터를 지켜냈다.
올해 초 현대엘리베이터의 2대 주주인 쉰들러 홀딩스는 과거 현대상선(현 HMM)의 경영권 방어를 위해 파생상품 계약을 체결되었단 이유로 소송 걸었었는데 이에 대해 법원은 9년 만에 1,700억 원의 배상금 판결을 내렸다.
이로인해 현정은 회장은 주식을 담보로 대출받았고 이후 위기를 타개하고 경영권을 막기 위해 현대엘리베이터는 자사주 소각과 함께 무상증자하는 등 현대그룹의 버팀목인 현대엘리베이터를 지키기 위한 필사의 노력을 하였다.
이런 단기적인 호재와 맞물려 올해 3월부터 현대엘리베이터 주가가 떡상하기 시작하더니 저점 대비 70% 가까이 상승하였다.
* 엄청나다…
2. 현대인의 엘리베이터 GUIDE BOOK “ELEVATE YOUR DAYS”편 광고분석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실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기보단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커머셜 광고의 성격을 띠어서인지 다른 요소보다도 기능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미리 부를 수 있는 ‘MILI CALL‘ 기능뿐만 아니라 ‘공기 청정 SMART INDICATOR‘, ‘음성인식‘, ‘로봇 연동 서비스‘ 등은 현대엘리베이터의 기술력과 더불어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어두운 실내 톤에 조명을 배치하여 명암의 대비로 상품을 강조 함과 동시에 화려한 카메라 워킹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유명 모델 없이 쇼트를 아주 짧게 배치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하였는데, 이게 엘리베이터 광고인가 싶은 느낌이다.
3. 현대인의 엘리베이터 GUIDE BOOK “ELEVATE YOUR DAYS” 광고 음악 (인정)👍
이번 광고는 무엇보다 음악 선곡이 오졌는데, 상업용 음원을 판매하는 플랫폼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인지 최근 마케터들의 음악 선곡은 엄청난 것 같다.
이번 광고에 실린 곡은 런던을 기반으로 한 프로덕션 뮤직 플랫폼 ‘OUT/STANDARD’에서 발표한 앨범<Big Soul>에 실린 <Looks Good On Me>란 곡으로 Jasmine Smith와 HowardJohn Ross에 의해 제작되었다.
거친 듯 세련된 기타 톤과 함께 중성적인 보컬 톤이 묘하게 어우러지며 굉장히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데, 프란츠 퍼니난드나 카이저 치프스와 같은 팀들의 음악이 슬쩍슬쩍 떠오른다.
취향을 제대로 얻어맞아서인지 현대엘리베이터… 사고 싶다.
*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음원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