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광고음악! 세상의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현대해상 탄생축하캠페인 #서울시 #현대해상

Photo of author

Written By

DeokYeo Yoon

저출생 인식 개선을 위해 서울시와 현대해상이 함께하는 ‘탄생축하캠페인’의 공개와 함께 새로운 TV광고가 공개되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세상 감동 돋는 광고영상을 만들었는데, 그래서 가져와봤다! <현대해상 광고음악! 세상의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현대해상 탄생축하캠페인 #서울시 #현대해상>

1. 탄생축하캠페인…!

5월 6일 서울시는 현대해상화재보험과 ‘탄생축하 공동캠페인‘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기업이 가족의 소중함과 탄생의 가치를 알리는 공익적 광고를 제작하고 자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시는 홍보 매체를 이용해 보다 많은 시민이 이를 볼 수 있게 제공 할 것이라고 한다.

✅ 현대해상, 서울시 업무협약식

현대해상 광고음악 서울시 업무협약식

현대해상X서울시, 저출생 인식개선 ‘탄생축하 공동캠페인’

1호 기업으로 참여하게된 현대해상은 TV광고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SNS, 지하철과 버스 옥외 광고 등 적극적으로 저출생을 극복하기 위한 ‘탄생축하’ 캠페인을 펼쳐나간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이런 적극적인 캠페인에 대해 지지를 보내긴 하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진단 없이 감동적인 출생 장면, 임신 소식에 대한 가족들의 환영 모습 등 이미 국가적인 ‘위기’로 인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피상적인 형태의 캠페인에 머무르고 있다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16년간 ‘저출생 대응’에 예산이 280조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그렇게 돈을 흥청망청 쓰고도 아직도 이런 캠페인을 하고 있는 걸 보면 명분 뿐인 기업과 지자체의 ‘허례허식’ 같단 불온한 생각만 든다.

✅ 저출산 예산에 280조 원 쏟아부었는데…어디로 갔나 (출처 : SBS 8뉴스)

이 광고를 보고 몇 사람이나 출산에 대한 ‘고귀함’과 ‘소중함’을 느껴 출산에 대한 결심을 하겠는가… 제발 아기가 이쁘지 않고 인간으로 출산의 행위가 고귀하지 아니해서 결혼도 출산도 하지 않는 것임을 먼저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

차라리 캠페인의 목적이 ‘저출생 인식개선’이 아니라 ‘생명의 소중함’ 또는 ‘탄생의 기쁨’등이 목적이었다면, 인정했을텐데…

2. 세상의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현대해상 탄생축하캠페인 편

탄생축하캠페인 편‘에는 출산을 앞두거나 처음 임신 소식을 접한 일반인들의 생생한 모습을 영상으로 담겼다.

부부의 모습보단 자식의 임신 소식을 접한 중/장년 세대의 모습이 중점적으로 담겼는데, 최근 ‘5070 신중년’을 타겟으로 보험업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기에 현대해상도 5070 신중년 타겟으로 한 영상을 구성하지 않았을까 싶다.

✅ 현대해상x서울시, 세상의 탄생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현대해상탄생축하캠페인 편

제 아무리 서울시와 함께하는 캠페인이라고 한다손 이윤의 추구가 지상 과제인 ‘민간기업’의 광고가 아니겠는가. 그렇기에 앞으로 어떤 광고 영상이 제작될 진 모르겠으나 ‘저출생’을 주제로 한 중/장년 층 대상의 ‘아스트랄‘한 광고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3. 현대해상 광고음악은?

세상 감동적이어 보이는 이번 광고에 사용된 곡은 유다빈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준형의 <꽃밭>이란 곡으로 2019년 이준형이 발표한 EP <Monologue>에 수록된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에 특정 대상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시적인 가사로 담은 <꽃밭>은 투박하면서도 묵직하게 감정을 전달하고 있다.

기타 전공자답게 후주의 기타솔로가 인상적인데 목소리 뿐만 아니라 기타를 통해 전해지는 간절함 같은 것이 이준형만의 매력으로 다가온다.

선곡 점수 : ⭐ 3/5

✅ <이준형 (Lee Jun Hyung) – 꽃밭>

4. 이준형은 누구?

이준형은 광고에 사용된 <꽃밭>이 수록되기도한 2019년 첫번째 EP <Monologue>를 시작으로 씬에 데뷔하였으며 2022년 7월 20일부터 엠넷에서 방영된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유다빈밴드‘의 기타리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유다빈밴드’는 2021년 싱어송라이터 유다빈을 중심으로 호원대 출신의 동기생들이 의기투합하여 결성한 밴드로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서 3위에 오른 이후 수 많은 페스티벌에 초청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밴드 활동외에도 2022년 발매한 첫번째 정규 앨범 <UTOPIA>아 뿐만 아니라 2022년 방영된 인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의 OST <함께할 수 있기를>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 <함께할 수 있기를>


👉 LG식기세척기 광고음악! 이효리, 나의 첫 식기세척기 LG DIOS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편 #LG DIOS 오브제컬렉션 #이효리

👉 탑텐 광고음악! 나의 의미; 衣美 좋은 옷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편 #탑텐 #이나영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