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의 야심작인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출시 이후 아이스 전용 캡슐이 출시되었다. 출시와 함께 카누의 오랜 동반자 공유가 출연한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는데, 이번 광고에는 어떤 영상과 더불어 어떤 음악으로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왔을지 한번 알아봅시다!
1.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캡슐!
동서식품은 2022년 캡슐커피 시장의 규모가 4,000억 원 이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고 지난 2023년 2월 자체 바리스타 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어반’과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2종을 출시하였다.
추출 전 분쇄 원두가 일정한 밀도로 평평하게 자리를 잡도록 원두를 다지는 ‘탬핑’‘트라이앵글 탬핑(Triangle Tamping)’ 기술을 도입한 해당 머신은 네스프레소 ‘버츄오’가 장악한 캡슐 커피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가져오기 위해 홈쇼핑 뿐만 아니라 각종 라이브 방송, 팝업 스토어 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 카누 팝업스토어, 지난 3월 25일 부터 5월 21일까지 성수동에서 진행되었다.
그런 가운데 여름을 겨냥한 아이스 전용 캡슐 상품인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캡슐’을 출시하면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캡슐’은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시중 대부분의 커피 캡슐 대비 약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캡슐 하나로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구현하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모션 및 최저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캡슐머신을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링크 및 클릭!★★★
https://link.coupang.com/a/66p3j
2. 카누의 동반자! 공유의 새로운 TV광고
이번에 공개된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캡슐’ 광고에는 2011년 카누가 런칭되었을때 부터 줄곧 카누의 간판이자 동반자인 배우 공유가 출연하는데, 11년 전이나 지금이나 별다른 것 없는 외모가 놀랍다.
이번 광고는 시원한 아이스 커피의 컨셉에 맞게 해변을 배경으로 영화 <다운사이징>의 한 장면 처럼 작아진 인물들을 등장시켜 시원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렇게 축소된 인물을 등장시키는 것은 ‘카누’가 그간 광고를 통해 고집해온 일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데, ‘나만의 작은 카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란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미니미’한 이미지를 강조해 오고 있다.
*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광고
* 2011년 카누 런칭 광고, 무려 12년 전이나 공유는 그대로다. 나이는 나만 먹은 것 같다.
3.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캡슐 광고음악은?
이번 광고에 쓰인 음악은 미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맥스 프로스트(Max Frost)가 2022년 5월 발표한 EP <Flying Machines>에 수록된 곡 <Head In The Clouds>란 곡으로 시원시원한 킥 베이스에 맥스 프로스트의 보컬링이 돋보이는 팝적인 얼터너티브 송이다.
광고의 시원한 분위기와 산뜻한 곡의 분위기가 찰떡같이 어우러지는데, 중간 맥스 프로스트의 기타 솔로가 굉장히 인상적이다.
맥스 프로스트는 2010년 데뷔하여 현재 1장의 스튜디오 앨범과 3장의 EP를 발매한 뮤지션으로 밴드 기반의 사운드를 중심으로 블루스, R&B, 일렉트로닉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어우르는 음악을 만들어내는 뮤지션이다.
멀티 인스트루먼트리스트로 직접 모든 악기를 연주하는데, 그래서인가 음악의 편곡이 전반적으로 굉장히 깔끔하다. 보컬 또한 매력 있는데, 앞으로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다.
* <Head In The Clouds>, 광고 삽입곡
* <Eleven Days>, R&B를 기반으로한 일렉트로닉 팝곡인데 꽤 매력적이다. 뮤직비디오는 영화 <라라랜드>에서 가져온 듯하다.